중비무역연구센터는 아프리카에 11억 3억 주민으로 1인당 국민총생산은 약 1700달러, 아프리카 가구 소비 총액은 1400억 달러다.실제 수입의 증가로 지난 10년 동안 소비 수요가 급속히 증가했다.

                해당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아프리카 가구 소비는 98억 달러로 1인당 8달러를 소비한 것으로 나타났다.가구 소비가 5억 달러를 넘는 주요 시장은 남아프리카, 나이지리아, 알제리, 이집트, 모로코, 수단이다.북아프리카, 남아프리카는 주요 소비 지역으로 가구 1인당 소비량이 비교적 높다.

                아프리카는 59개의 도시 지역으로 인구가 100만 명을 넘었다.정부는 불안정하고 인프라 수준이 상대적으로 나빠졌지만 도시 중심구의 발전과 경제는 갈수록 가구시장의 발전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은 부동산, 관광업, 호텔업, 문화오락업 등 분야에서 대량 투자, 가구업의 수요를 끌어들였다.

                2017년 아프리카 가구 수입 총액은 약 30억 달러다.아프리카의 가구는 대략 32% 의 수입이다.남아프리카와 북아프리카 수입량이 큰 지역이다.

                만약 동아프리카 가구 수입이 총소비의 비중이 비교적 높다면, 가구 소비는 외국의 공급상으로부터 47% 에 달하고, 북아프리카 소비는 26% 이다.

                남방에서 가장 큰 가구 수입국은 남아프리카, 주로 중국, 독일, 이탈리아에서 왔다.남아프리카는 그 나라의 가구 총소비량의 34% 를 차지한다.

                북아프리카, 모로코는 가장 큰 가구 수입국으로, 주로 중국, 스페인, 프랑스와 이탈리아에서 왔다.다음은 알제리, 이집트, 리비아.모로코는 약 절반의 가구 수입으로 아프리카 국가에서 2위를 차지했다.약 45%의 가구가 중국에서 수입하고, 다음은 이탈리아와 터키다.

                아프리카 가구 총생산액은 75억 달러라고 한다.2020년까지 가구의 실제 소비량은 2.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아프리카 제조된 가구는 단지 10% 수출, 주로 이집트, 남아프리카, 모로코와 튀니즈로 팔린다.이들 아프리카 국가들은 가구 공업의 국내 소비와 수출 면에서 양호한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편집: 중비무역연구센터)